영덕 수산식품, 간편레시피로 일상에 스며들다
-영덕 주민 대상 지역 기업제품 활용 간편 레시피 교육 개최-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7월 18일 수산식품 간편레시피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영덕에 거주하는 16명의 주민이 참여해, 지역 수산가공식품을 활용한 손쉬운 요리법을 함께 배우고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은 대구한의대학교 푸드비즈니스전공 권지은, 공현주, 권용숙 교수가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영덕 수산식품기업 제품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배우고, 직접 조리에도 참여해보며 지역 수산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였습니다.
이근우 센터장은 “이번 강좌를 통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지역 제품이 더 가까워 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다음 2차 교육은 지역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지역민과 관광객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수산식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강좌는 단순한 요리 수업을 넘어, 지역 수산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수산식품기업의 제품이 실생활 속 식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홍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수산식품 소비 촉진과 기업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