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인스타그램

서브 콘텐츠

커뮤니티

센터소식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 지역 특화 상품 활성화를 위한 레시피 교육 개강식 개최
관리자2025-07-08조회 47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지난 3일 지역 특화상품 활성화를 위한 레시피 교육 개강식을 개최하고,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 및 간편 레시피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사업은 영덕군의 풍부한 수산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지역 식품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관광객돠 주민들에게는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간편한 요리법을 교육함으로써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교육은 7월부터 8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구한의대학교 K-푸드비즈니스학과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날 개강식에는 영덕군수, 영덕군 해양수산과 관계자,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지역 식품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이번 교육은 영덕의 우수한 수산물이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되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기업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는 실질적인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세진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장도 지역 식재료의 산업적 활용 가가능성을 넓히고,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상생의 의지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덕군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한 특산물 활용 상품개발 4, 영덕군 관광객 및 주민을 대상으로 한 간편레시피 쿠킹클래스 3회로 구성되며, 다양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editor_image